유니티 화면 깜빡임 현상

from unity 2017. 4. 24. 13:14

이유 .. 셋팅된 해상도 값과 모바일 해상도값이 틀려서 생기는현상



예를 들어 


1280*720 해상도로 제작  


모바일 해상도가 1920*1080에 셋팅을 하는경우


Screen.SetResolution; 으로 셋팅을 하는데 이 경우에는 


작은 해상도에서 큰해상도로 셋팅 되면서 이미지가 깜빡이는 현상이 생긴다.



이 부분을 자연스럽게 해결하려면 SetResolution을 사용하면 안됨..



setResolution의 단점


화면 뭉게짐 이미지가 틀려짐 .





Canvas Scaler match 의  height를 1로 주고   세로값만 보상을 한후 사용


세로축의 경우 화면에 맞게 보상함 가로 축 변화는 적어김 (변하기는함)



반대로 하면 반대로 적용함 



위의 경우 패널의 크기및 좌표값이 바뀌게 되는데 이럴땐 


 Vector2((canvasScaler.referenceResolution.x/ Screen.width ), (Screen.height / canvasScaler.referenceResolution.y)


좌표값의 레솔루션을 구해서 이걸 곱해주면됨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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